본문 바로가기
드라마리뷰

법쩐, SBS, 중간결산, 중간리뷰

by VENY(베니) 2023. 1. 26.
반응형

본 사진의 저작권은 SBS에 있습니다.

1. 드라마 기본정보

편성 : SBS

시청률 : 7.1% (2023년 1월 21일 - 닐슨코리아)

제작진 : 연출 이원태 함준호 , 극복 김원석

출연 : 이선균 , 문채원 , 강유석 , 박훈 외

장르 : 범죄, 액션, 복수, 법정

 

2. 돈은 누가 가지고 있고, 그 돈은 법을 위한 것인가?

  돈이란 무엇인지, 그리고 법이란 무엇인지, 자본주의 사회의 가장 기본이 되는 궁금증으로부터 시작하는 듯 합니다. 단지, 드라마라는 만들어진 공간이기 때문인지, 유독 우리는 많은 드라마들을 통해서 돈으로 불법을 회피하는 '법꾸라지'를 응징하는 드라마를 보았습니다. 보통 재벌들의 회피를 보았던 것 같은데, 이젠 아에 돈 장사를 하는 사채업자까지 이제, 법정 장르의 드라마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  사채업자 명회장 (김홍파 배우)의 끝없는 욕심으로부터 연결되어지는 은용 (이선균 배우)와의 갈등은 그 끝이 어떻게 될지 매우 궁금하게 만드는 드라마입니다. 그리고 돈과 법을 어떤 방식으로 이용해 복수를 할지 매 회차마다 흥미진진합니다.

  

3. 이선균과 문채원 그런데 ...

  이선균 배우도, 문채원 배우도 엄청 빛날 정도로 드라마에서 대단합니다. 그런데, 드라마를 보시면 아시겠지만, 저는 이상하게 명회장 역을 맡으신 김홍파 배우님께 더 큰 점수(한낱 초짜 블로거가 드릴 점수를 매길 수는 없지만요.)를 드리고 싶습니다. 엄청나게 집중하게 됩니다. 그리고 그동안 출연하셨던 다른 드라마에 비해 엄청난 비중을 뿜어냅니다. 이렇게 연기력이 보장된 배우가 비중있게 이끌고 가다보니, 이 드라마는 연기력과 설득력에 있어서는 흠잡을 곳이 없습니다.

 

4. 그래도 역시나, 이선균, 문채원

  이 드라마에 큰 특징은 복수, 범죄보다는 바로 액션이 매우 잘 그려져 있습니다. 특히나 은용 역의 이선균 배우 뿐만 아니라 박준경 역의 문채원 배우의 액션 또한 일품입니다. 연기력은 이미 인증된 배우의 드라마이다 보니, 액션 연기마저 흠잡을 곳이 없습니다.

  그리고 이선균 배우의 그 멋진 중저음 보이스가 우리의 귀를 슬쩍 슬쩍 강타하며 끊임없이 우리를 끌어 당깁니다. 또한 문채원 배우는 예쁘죠. (그저 웃습니다.)

  아, 아직 안보셨다고요? 보시면 알게 됩니다.

 

5. 그래도 드라마의 묘미는 스토리.

" '법'과 '쩐'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'돈장사꾼' 은용과 '법률기술자' 준경의 통쾌한 복수극 "

 

프로그램 소개의 기획의도는 단 한줄입니다. 더이상의 글도 더이상의 설명도 없습니다.

네, 이 드라마는 그저 복수극으만 즐겨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. 많은 설명도 필요하지 않습니다. 단, 한가지 명심해두실 것이 있습니다. 명회장 파와 은용 파의 회차에서 몇번 씩이나 엎치락 뒤치락하는 팽팽한 줄다리기 싸움을 보실 수 있습니다. 그렇기에 이 드라마는 가면 갈수록 자꾸 빠져듭니다. 예전에 드라마 펀치 (SBS, 2014)를 재밌게 보셨다면, 이 드라마는 거의 두 배로 빠져드실 겁니다.

 

6. 그렇다면 흠잡을 곳은 없나요?

네, 이 드라마에서 흠잡을 곳은 없다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. 말 그대로 복수극을 단순히 보기에 너무 좋습니다. 단지, 특이한 점이 있다면, 매 회차 끝날 때가 다른 드라마와는 달리 애매하게 끝나는 게 특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. 보통 다른 드라마들의 경우, 다음 회차를 이어보게 하려는 무언가를 던지고 끝나기 마련인데, 이 드라마의 마무리 연출법은 그저 스토리에 매우 충실합니다. 아무래도 '이미 끌어당겨놓은 시청자를 굳이 더 애걸복걸하게 할 필요있는가?' 라고 제작진이 이야기 하는 듯 합니다만 그래도 크게 거슬리는 부분도 아니기도 하고, 스토리에 더 집중할 수 있어 매우 좋은 드라마라고 생각됩니다.

 

7. 결론으로...

결론은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. 가볍게 보기에 매우 좋은 드라마 입니다. 궁금증을 계속 유발하며, 흥미진진하게 은용 (배우 이선균)과 박준경 (배우 문채원)의 복수를 보실 수 있습니다. 법으로만 때려부수는 게 아닌, 돈으로도 때려부수는 복수 두 가지를 한번에 즐기실 수 있습니다. 그리고 초반에만 나올지 모르겠지만, 가끔 보여지는 몽골의 풍경도 잠시나마 평화로움의 상징으로 여러분의 눈을 정화시켜줍니다. 지금 안보신 분이 계시다면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. 지금 몰아보기가 딱 좋은 시점이기도 합니다. 이 드라마는 웨이브를 통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. 이상, 베니였습니다.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