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드라마리뷰

슈룹, 리뷰, tvN, 티빙, 넷플릭스, 완결

by VENY(베니) 2023. 1. 28.
반응형

1. 이번 주말은 뭐 보지?

이번 주말은 몰아보기 좋은 드라마로 슈룹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.

2022년 11월,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역대 1위(한국갤럽)를 차지하였으며, 2022년 당시, 넷플릭스의 소년심판으로 전 세계를 휩쓸고, 20년 만에 사극 드라마로 우리를 다시 찾아온 김혜수 님이 주연인 드라마입니다.

 

2. 기본정보

장르 : 드라마, 가상역사, 블랙 코미디, 복수, 피카레스크

방송 시간: 토요일, 일요일 오후 09:10 ~ 10:40

방송 기간: 2022년 10월 15일 ~ 2022년 12월 4일

방송 횟수: 16부작

제작진 : 연출 김형식 , 극본 박바라

출연 : 김혜수, 김해숙, 최원영, 김의성, 문상민, 강찬희, 옥자연 외

 

3. 특징 1 : 왕이 주인공이 아닌 대놓고 궁궐 여성들의 이야기.

우리나라 사극의 가장 큰 특징은 보통은 남자의 이야기가 많습니다. 물론 김혜수 님 예전에 장희빈으로 나오신 적도 있기에 종종 여성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드라마도 있습니다만, 이 드라마의 묘미는 대비, 중전, 후궁들의 치열한 눈치싸움이 매회차마다 진행되다 보니 끊을 수 없는 매력이 넘칩니다.

 

4. 특징 2 : 기품 따위 없다. 바쁘다, 바빠

1회부터 등장이 다릅니다. 김혜수 님 (임화령 역)은 치맛자락을 두 손으로 붙들고 직접 왕자들을 잡으러 다니기 바쁩니다. 애들 깨워서 밥 먹여서 유치원, 학교 보내시느라, 끝나면 학원 보내고, 학원 또 돌리고 집에 오면 밥 먹이고, 애들이 자야지 그때서야 주무실 수 있는 그런, 요즘 엄마와 같아 보입니다.

더군다나 내명부수장인 김혜수 님 (임화령 역)은 경쟁 상대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중전을 곱게 못 보는 후궁들 때문인지, 이 것도 중전의 업무인지... 더 정신이 없습니다.

 

5. 이 드라마의 주요 볼거리.

" 김해숙 VS 김혜수 "

대비로 나오는 김해숙 님의 연기는 그 누가 뭐라 해도 다들 인정할 수밖에 없습니다. 예전에는 주말연속극에서 어머니역을 많이 하셔서 인지 이번에도 왕의 엄마이기 때문에 따뜻한 모습을 보여주실 줄 알았는데, 웬걸.... " 주우우우 우웅 저어어언! " 이라며 크게 노하는 모습에 그 카리스마는 드라마를 보는 공간을 얼어붙게 만들 정도였습니다.

근데..... 이 김해숙 님의 상대역은 다름 아닌 카리스마로는 여배우 1등... 0순위의 중전 김혜수 님이니 말이 필요 없습니다. 대비마마 앞에서 중저음의 목소리 톤으로 칼을 찌르 듯, 쏘아대는 대사가.... 일품입니다.

 

" 아이돌 부럽지 않은 '꽃왕자 군단' "

중전과 후궁들의 왕자들은 왜 이리 잘생겼을까요? 이들은 갑작스러운 사건에 의해 다 같이 세자가 되기 위해 경쟁을 하기 시작합니다.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비중이 높아지고, 잘생긴 얼굴이 더욱 빛나게 보입니다. 그리고 경쟁속 피어나는 정(精)도 있고 애정도 생기고, 사람의 도리(道理)라는 것이 무엇인지.. 성장하는 왕자들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.

 

6. 결론 : 역시나 사극은 논란이 일어나기 마련이다. 하지만 이 슈룹은 보기 좋은 드라마는 확실하다.

이 드라마가 실재(實在)가 아닌 가상의 사극이기 때문에 많은 부분이 역사와는 다르다는 것을 다들 알고 있으실 겁니다. 그러다보니 역사 사실을 토대로 '개연성'을 지적하는 논란이 꽤 많았습니다. 가상 역사물의 특성이라, 어느 정도 고증에 어긋나는 부분이 없을 수는 없지만, 오히려 다른 역사의 고증에 부합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. 그러니 이 드라마를 보실 때는 조금은 가볍게 보시는 게 좋습니다. (하나, 하나 따지기 시작하면 끝도 없습니다.)

정말 좋은 건, 가벼운 마음으로 재밌게 보기가 너무 좋습니다.

시대만 과거일 뿐이지 현대와 굉장히 매치되는 부분이 많다 보니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도 이 드라마를 통해 볼 수 있고 다시 한번 돌아보게 되는 드라마였습니다.

마지막으로, 슈룹의 의미는 우산이라고 합니다. 가장 따뜻하지만 그래서 그 뒷모습이 너무 바쁜 어머니의 슈룹에서 함께 성장하는 마음 따뜻한 드라마, 이번 주말에 몰아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. 이 드라마는 티빙과 넷플릭스를 통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. 이상, 베니였습니다.

 

반응형

댓글